샌디스크 외장SSD Extreme pro 익스트림 방수 방진 휴대용 포터블 E81
- 제품리뷰
- 2025. 1. 2.
노트북의 필수품중의 하나인 외장하드... 특히 외장SSD는 필수품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분들에게는 노트북의 용량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인터넷과 영상만 시청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없는 것이죠.
하지만, 요즈음 유튜브, 틱톡 등 영상제작을 조금이라도 한다고 하면은, 무조건 노트북 하드의 용량 부족의 문제가 생깁니다.
저도, 얼마전 맥북에어13인치 M3에 하드512기가, 램15기가를 사용을 하면서, 바로 용량부족 현상이 생겨서... 다양한 외장SSD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요즈음은 단연 샌디스크인가 봅니다.
우선 저는 이왕살꺼 좋은것으로 용량 큰것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위 모델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입니다. 보통은 요거 말고 익스트림이 있습니다.
저는 익스트림 프로 모델을 구매를 했는데요. 그냥 익스트림이랑은 속도 차이가 있습니다.
익스트림 프로는 읽기, 쓰기가 2,000메가 그러니까... 1초에 2기가 된다는 거고요...
일반 익스트림은 읽기, 쓰기가 1,000메가 그러니까... 1초에 1기가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익스트림 프로 모델을 구입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러한 외장 SSD를 구매를 하실때는 읽고, 쓰기의 속도가 가격이랑 성능에 매우 영향을 주고, 또 작업에도 영향을 매우 주니까 잘 살펴보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다른 여러개의 외장SSD를 보았지만, 제 눈에는 샌디스크의 익스트림 모델들이 이쁘게 보였습니다.
크기도 정말 작은 편이구요. 옛날 노트북하드 쓸때 생각하면... 정말 신세계가 아닐수 없네요.
애플 매직마우스와 크기를 비교해 보았어요... 애플매직마우스보다 작습니다.
일반적인 핸드폰 사이즈보다 작아요. 무게도 매우 가볍구요.
당연히 애플매직마우스보다는 얇고요, 거의 핸드폰 두께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옛날 노트북하드디스크 사용때랑 비교를 해보면,
크기도 매우 줄고, 소리도 안나고, 전원 신경쓸 필요없고, 발열도 없고.... 물론 가격은 2~3배 이상이긴 하지만요....
저의 애플 맥북에어13인치 M3 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사이즈가 정말 작은편이라, 매우 흡족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외장SSD는 샌디스크 매우 추천합니다.
구매를 할때 주의 사항은 익스트림 이냐 익스트림 프로냐 입니다.
읽고 쓰기의 속도가 2배차이가 납니다.
https://link.coupang.com/a/b7PtDG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